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4월 전시 안내
       작성자  :  한국미술관        아이피 : 125.☆.210.215        작성일 : 2018-03-24        조회 : 668



붓의 노래_봄빛을 채색하다,

성장 Growth’

전시 기간 : 201843- 429

관람 시간 : 10:00 - 18: 00 (월요일, 추석 휴관)

전시 장소 : 한국미술관 본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로 244-2)

전시 문의 및 참여신청 tel. 031-283-6418 www.hartm.com

 


2018년 봄을 맞이하여 한국미술관은 용인 지역 작가 이성희, 김규옥 작가의 릴레이전을 선보인다. 첫 번째 전시는 이성희 작가의 <붓의 노래_ 봄빛을 채색하다, Song of the Brush> 으로 43일부터 415일까지이며, 두 번째 전시인 김규옥 작가 <성장, Growth>417일부터 429일까지 진행된다.

이성희 작가는 베라카 Beracha (Blessing)이라는 타이틀로 오랜 동안 작품 활동을 해온 작가로 인간 내면의 심상적인 요소들을 창문이라는 모티브를 통해 담아내는 하 베라카”(HaBeracha), Blessing이란 의미를 가진 타이틀로 된 작품들은 창을 통해 바라본 깊은 심상의 풍경을 내부와 외부, 현실과 이상, 물리적 공간과 심상적 공간, 과거와 현재, 즉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재구성해 놓는다.

김규옥 작가는 심상의 표현으로 그려 본 생명의 생장이라는 큰 주제로 생명세계를 감각적이고 직감적으로 포착하여 그 본질적인 것을 찾아내는 표현적 방식을 차용하였으며, 생명세계 자체를 관찰하고 탐구하는 과정에 주력한다.

작가 자기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유기적 대상세계와의 연관성은 그의 내면에 색채와 화면구성에 의한 생장으로서의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되고 그가 화폭 앞에서 붓을 들면 밝은 색채와 뚜렷한 붓질로 리드미컬한 묘미로 가득 찬 추상선이나 거침없는 화면구조의 표현세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성희 작가와 김규옥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생명에 대한 고찰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릴레이 전시와 연계하여 전시를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미술, 철학을 보다>가 진행된다. 이외 문화가 있는 날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Island sale 201217;
  1일 동안 이 팝업을 보이지 않음. [닫기]